본문 바로가기
엄마표영어-무료컨텐츠

캐나다 영어교육 무료 사이트 #3 무료 영어책 읽기 epic!

by 피치피즈 2020. 5. 20.

아이들 어학연수 겸 캐나다에 왔지만 코로나로 원치 않는 원격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

그래도, 영어 학습에 유용한 학습 사이트들을 많이 알게 되어 추천하고자 한다. 

 

사실 한국에서는 아이 영어공부를 시키려면 전부 돈이었다. 

영어공부를 시작하려면 꼭 전집을 먼저 들여놓지만, 아이들 흥미에 맞지 않으면 읽지 않고 먼지만 쌓여가고..

쌓여가는 먼지는 아이들에게 분노로 나타나고..ㅎ

 

캐나다에 와서 시간을 가지고 보니..

정말 마음만 먹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퀄리티가 좋은 영어교육 사이트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오늘 해당 포스팅은 세번째 이야기로, 

영어 원서를 맘껏 볼 수 있는 epic 사이트를 추천하려고 한다.

 

비록 회원 가입을 해야하고, 한 달간 무료이지만 

앞 포스팅에서 소개한 Uniteforliteracy보다 정말 많고 다양한 종류의 책이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기에 딱이다.

다행히 첫째 학교에서 이번에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무료 코드가 나와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Uniteforliteracy에 대한 소개는 아래 포스팅 참조

https://pitchpiz.tistory.com/2

 

캐나다 영어교육 사이트 #1 무료 영어 책읽기 Uniteforliteracy

캐나다에 와서 Grade 2인 첫째 영어교육에 유용한 여러 사이트들을 알게 되어 소개하고자 해요, 국내 사이트들은 대부분 맛보기나 몇 개의 콘텐츠만 무료인데 반해, 해외 사이트들 중에 무료로 이

pitchpiz.tistory.com

Epic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명한 작가 Eric Carle의 책도 있고, 책뿐만 아니라 비디오나 오디오북도 제공한다.

책 표지만 봐도 읽고 싶어 지고 주제도 다양해서 아이들이 서로 읽고 싶은 책을 고르느라 싸우기도 한다 :)

화면 상단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어떤 주제를 원하는지 선택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가족, 아이 동물, 고양이, 미술, 창작, 과학, 예술, 언어, 레고, 명상, 감정, 코미디 등 장르 및 내용이 정말 다양하다.

 

아이들은 정말 자기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첫째는 항상 아기 고양이나 귀여운 캐릭터가 나오는 책을,  둘째는 상어나 공룡 책을 선택하겠다고 책을 읽을 때마다 싸워서 한 번씩 돌아가면서 책을 선택하고 있다 :)

 

자기가 선택한 책과 상대가 선택한 책을 읽을 때의 집중도는 정말 천차만별이다.

아직 4살인 둘째의 집중도는 공룡과 상어의 종류를 다 외울 만큼 높고...

책을 읽는 시간보다, 자기가 이해한 내용을 아는 척(?) 하고 누나와 엄마에게 설명하는 시간이 더 길 정도다.

 

 

원한는 주제를 선택하면, 나이, 읽기 수준, 소설 여부, 형식, 언어, 퀴즈 여부에 따라 

좀 더 세분화해서 책을 검색할 수 있는데, 

나이와 읽기 수준을 필터 하여 검색하면 내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는 책을 검색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가끔 이쁜 책 표지만 보고 들어가서 정말 작은 글씨의 긴 문장들을 보고  식겁해서 책을 닫기도 하기 때문에, 

꼭  읽기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공룡"으로만 책을 검색해도 정말 끝도 없는 책 리스트들이 나온다.

원하는 책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책하고 똑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한 장씩 읽으면서 넘길 수 있고

가장 좋은 기능은 각 단어를 클릭했을 때 뜻이 나오면서 발음도 함께 나온다.

다만.. 단어의 뜻이 영어로 나온다는 함정이... 있지만. 그래도 원어민의 발음으로 해당 단어를 한 번씩 들어 보는 것도

충분히 의미가 있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에 설치하여 커서만 가져다 대면 해당 단어의 뜻을 볼 수 있는 사전이 있으니.

아이들 영어 공부를 PC로 시키는 분들은 설치하길 적극 추천한다!

그리고, 책을 선택할 때 아래에 초록색으로 "Read To Me" 로 표시된 책을 선택하면, 

무려 읽어주기 기능이 된다. 

아이들 혼자 책 읽을 때 정말 유용하고, 엄마 발음이 원어민 수준이면 참..좋겠으나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내가 한번 읽어주더라도 해당 기능을 통해 다시 한번 책을 들려주고는 한다. 

아쉽지만, Uniteforliteracy와는 다르게 한국어 나레이션은 제공하지 않는다. 

그리고, 검색 시 퀴즈가 있는 책으로 검색하면

책을 읽고 난 후에 해당 책 내용에 대한 퀴즈를 풀 수 있는데, 아이들의 책 읽기 집중도를 높여주고 내용의 이해도를 높여준다.

 

첫째 캐나다 학교에서, 숙제로 주제에 맞는 책을 할당하여 주는데 확실히 끝에 퀴즈가 있는 걸 알고 읽으니, 

책을 읽을 때 더 집중하여 듣고 중간중간 이해못한 부분은 물어보고는 한다.

Epic은 정말 재미있고 많은 책들이 있는 사이트로, 가입 후 한달간은 무료이니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귀찮더라도 가입해서 아이들에게 한달이라도 재미있는 책들을 많이 보여주길 바래본다.

엄마만 조금 부지런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교육 콘텐츠는 무궁무진하다.

간단하지만, 혹 모르실 분을 위해 가입방법을 간단히 남기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더보기

Epic 가입방법

https://www.getepic.com/

 

Instantly access 40,000 high-quality books for kids

Read free for 30 days

www.getepic.com

  • 해당 주소 접속 후 왼쪽의 "FOR PARENTS"로 "SIGN UP" 클릭

  •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

 

  • Parents로 선택 후 로그인

  • 앞에서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